성지 6개월 후 요금제 변경 유지 안하면 어떻게 될까 결과


성지 6개월 후 요금제 변경 유지 안 하면 어떻게 될까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지폰을 구매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현금을 통해서 구매를 해서 공시지원금을 받고 다른 분들보다 좀 더 저렴하게 휴대폰 단말기를 사용 중이실 겁니다. 그렇다면 6개월 이후 필수 요금제 유지 이후에 알뜰폰이나 다른 요금제로 변경해도 아무 이상이 없을까요?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성지 요금제 변경 방법은?

성지 6개월 후 요금제 변경

 성지 6개월 후 요금제란 성지 폰에서 공시지원금을 다른 할부를 통해서 사는 구매 방식보다도 많이 받고서 함께 걸리는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성지라고 불리는 카페를 통해서 현금을 주고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필수 요금제로 skt의 경우 99 요금제 kt나 LG 유플러스의 경우 10.5 요금제 등의 높은 5G 요금제를 필수적으로 6개월 동안을 유지하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6개월 동안에는 내가 5G 요금제를 쓰고 싶지 않다고 하더라도 비싼 요금제의 가격을 계속 지불할 수밖에 없습니다.

 성지폰에서 이러한 6개월 필수 요금제를 요구하는 이유가 공시지원금을 높게 받게 하고 추가로 성지폰 업체에서 고객한테 주는 할인율이 이 필수 요금제를 유지하였을 때 그 사람들이 받는 커미션을 떼어서 여러분들에게 단말기 할인을 플러스로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kt 요금제 변경 방법은?

요금제 변경 해도 되나요?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6개월 전에도 핸드폰 요금제를 변경해도 됩니다. 핸드폰 요금제를 변경을 해도 되는 이유가 어디까지나 휴대폰 단말기를 할인해 주는 주체는 통신사의 공시 지원금에 성지 폰 업체의 개인적인 커미션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도의적으로 그리고 사람이 약속을 했으면 지켜야 하는 어느 정도의 신의적으로 6개월 필수 요금제를 지키지 않게 되면 판매자 측에서 할인을 해 준 이유가 없게 됩니다. 6개월 동안 핸드폰 요금제를 유지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리고 휴대폰 요금제를 6개월 전에 당장 바꿨다고 해서 법적으로 처벌을 받거나 위약금을 물게 되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할인을 받았으면 어느 정도 지켜 주어야 하는게 인지상정!  성지폰을 구매하는 거 자체도 단통법에 위촉이 되는  행위이기 때문에 서로서로 지켜 주어야 할 부분은 지켜 주어야 된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휴대폰 성지 리스트 시세표

알뜰폰으로 바꿔도 되나요?

성지 6개월 후 알뜰폰으로 바꿔도 되나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절대로 알뜰폰으로 바꾸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공시지원금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대형 통신 3사에서핸드폰을 구매할 때는 공시지원금을 받는 방법과 선택 약정을 받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 선택약정을 선택할 경우에는 요금제에서 25% 할인을 매월 2년 동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없고 공시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선택 약정을 선택하여서 요금제에서 25% 할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지원금을 받는 겁니다.

 그런데 우리는 핸드폰 성지에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공시지원금을 받은 쪽으로 된 거라서 보통 2년 동안은 약정이 걸려 있다고 보시면 되고 2년 안에 알뜰폰으로 바꾸거나 새로운 선택 약정을 하거나 약정을 바꾸게 되면은 지금까지 지원받았던 공시지원금을 위약금으로 토해 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나 아이폰 시리즈가 100만 원짜리 핸드폰이라고 가정했을 때 공시 지원금이 90만 원이라면 여러분들은 성지폰에서 보통 10만 원 혹은 조금 싸게 해 주는 곳이라면 페이백을 받고도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중간에 알뜰폰으로 바꾸게 되면 여러분들이 받았던 공시 지원금 90만 원을 약정에 따라서 개월 수 분의 1로 쪼개서 위약금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90만 원 공시지원금을 받았고 1년 동안 사용했고 2년 약정에서 1년 만에 핸드폰을 바꾸려고 할 때 45만 원의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결과라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성지 6개월 후 요금제 변경 유지 안하면


 성지폰 6개월 이후에 요금제를 변경 안 하면 어떠한 문제가 있을까요?

 정답은 아무런 문제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성지 폰에서 보통 처음에 거는 요금제의 경우에는 5G 요금제로 비싼 요금제에 속하게 되는데이 요금제의 경우에는 유지를 했을 때 통신사가 판매점에게 주는 개런티를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쪼개서 추가적으로 기기 할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초반 6개월만 유지를 하면 되고 6개월 이후에는 조금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5g에서 LTE 요금제로 바꾸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5g요금제 lte로 변경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되고 알뜰폰으로 넘어가는 것은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을 아시고 6개월 요금을 유지를 하셨다면 사용량에 따라서 조금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