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장점 단점 팁 후기 2023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장점 단점 팁 후기 2023

아이폰 14 출시에 따라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찾으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장점 및 단점 후기 팁 등을 함께 보실 수 있고, 무엇보다 휴대폰을 시중에 있는 어떠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 보다 저렴하고 확실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분들, 현금으로 구매하는데에도 거리낌이 없으신 분들이 참고하시기에 매우 훌륭한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가기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이 포스트는 광고가 아님을 사전 밝힙니다. 글쓴이의 경험 후기와 인터넷상의 오피셜 링크들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예전부터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자체는 여러번 변했습니다.

글쓴이는 16년도 말 부터 휴대폰 성지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주 예전에는 뽐뿌 등의 커뮤니티에서 휴대폰 성지를 공유받아서 구매하는 방법들이 있었지만, 단통법의 시행 이후에는 커뮤니티들도 업자들이 많이 들어와서 가격 경쟁력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아파트아이 할인 관리비 난방비 세이브 방법 정리 2023

 

16년도 부터는 갤럭시 및 아이폰 및 옵티머스를 취급하던 일명 ‘테크노마트’가 유행하였습니다.

강변 및 신도림에 있던 성지로 이들도 이제는 너무 소문이 많이나서 휴대폰 성지의 타이틀을 잃은지는 꽤나 시간이 지났습니다.

또한 빠삭 스노방 (노 스나이퍼 방)도 유행 하였지만 등업이 매우 귀찮고 어려운 편이고 업자들도 많이 생겨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현재 2022년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은 무엇 일까요?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최검사 카페 가입하기

휴대폰-성지-구매방법--최검사-로고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플랫폼에서 운영되고 있는 ‘최검사’ 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 링크

이 카페는 회원수 16만명의 뽐뿌나 빠삭에 비하면 굉장히 작은 정보 공유카페 입니다.

이 곳에서는 많은 판매자들이 서울 시세 좌표 공유, 경기 시세 좌표 공유, 기타 시세 좌표 공유를 통하여서 스마트폰의 스펙 및 가격에 대해서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물며 미용실을 가더라도 앞에 커트 가격이 써있지 않다고 하면 계산할 때 기분이 나쁘기 마련인데 최소한 몇십만원 이상 하는 휴대폰이라면 투명한 가격 공개라면 당연히 장점이 될 수 밖에 없겠죠.

단, 이 곳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때에는 가격이 저렴한 만큼 ‘현금’을 준비해서 가셔야 합니다.

모든 거래는 현금으로 진행되며 폰파라치 및 스나이퍼들의 저격을 방지하기 위해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담시 가격을 언급하면 안됩니다.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휴대폰을 바꾸셔야 하는 분들은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고, 휴대폰 성지 싼 이유 바로 아시게 될 것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자급제폰 싸게 사는법 가장 저렴한 3가지 방법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최검사 카페 시세 좌표 공유 게시판

휴대폰-성지-구매방법-최검사-시세-좌표-게시판

최검사 카페는 카페 자체에서 휴대폰 성지 좌표를 찾아야 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좌표 시세 공유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서울은 OO구, 경기는 OO시로 휴대폰 성지 리스트가 표기 되며 지방의 경우에는 따로 검색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리집 근처 먼저 들어가보고 가격을 확인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리스트 시세표 성지폰 구매하는 방법 3단계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게시글 접속해서 가격 확인 및 용어

휴대폰-성지-구매방법--용어

시세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게시글에 접속하여서 가격을 확인합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가격표를 확인하는데에도 무슨 말인지 모를 수도 있는데, 용어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반 숫자 : 1당 1만원입니다. -5 라고 써있다면 5만원을 현장에서 캐시백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번이 : 번호이동입니다. skt 번이 뜻은 skt 통신사로 옮겨서 휴대폰을 산다는 뜻이고, kt 번이는 kt 통신사로 옮겨서 휴대폰을 산다는 뜻이죠. 휴대폰 번호는 바뀌지 않고 통신사만 바뀝니다.

기변 : 기기변경입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하고 기계만 변경합니다. 휴대폰 번호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sk 89, kt 90, lg 95 등 :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휴대폰 단말기 할부원금을 현금으로 매우 저렴한 편으로 내는 대신, 요금제를 6개월 유지해야합니다. lte 폰의 경우에는 69 요금제 기준으로 확 낮을 순 있지만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성지 휴대폰들은 거의 다 5g 폰이라 5g 요금제를 6개월 동안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입니다. 컬러링이나 ott 플랫폼 등의 부가서비스를 3개월 유지해야한다는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가 3개월이며 6개월은 좀 많이 먹이는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이것도 참고해보세요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5g 요금제 lte 변경하는 방법 100% 성공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후기 게시판도 참고하기

휴대폰-성지-구매방법-최검사-성지-방문-후기-게시판

우리집의 지역에 있는 성지 게시글들의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가요?
아니면 시세가 어떤지 모르겠나요?
그렇다면 후기 게시판도 참고해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올린 후기들을 보고서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친절 유무나 다른 옵션들은 무엇이 있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골랐다면 이제 댓글 남기기

휴대폰-성지-구매방법-댓글-남기기

보통은 휴대폰 성지 게시글들이 좌표(위치)는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좌표 및 상세 위치를 쪽지로 전달을 받아야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댓글을 남겨주세요. 길게 쓸 필요 없고 ‘좌표 부탁드립니다’ 정도로 쓰시면 됩니다. 쪽지로 카카오톡 오픈채팅이 오게 되는데, 오픈채팅에 접속하셔서 상세 위치를 여쭤보시면 됩니다.

꼭 알아야하는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팁

‘당일’ 방문할 때 댓글 및 상담을 진행하세요.
매일 공시지원금의 시세가 달라져서 올린 게시글의 시세와 다른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시에도 가격을 언급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이 본 게시글의 가격이 맞습니다.

사칭 쪽지를 조심하세요.

다른 업체에서 여러분들이 남긴 댓글을 보고서 쪽지를 보냅니다.

게시글을 확인하시어서 판매자가 보내는 쪽지가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및 휴대폰 성지 – 방문하여 거래하기

휴대폰-성지-구매방법-방문하여-구매하기

좌표를 받으셨다면 이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방문을 하셨어도 기종과 색상, 용량, 기변인지 번호이동인지 등만 확인하시고 가격에 대한 언급은 일절 안하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판매자분들이 싸게 많이 판매하고 계시기 때문에 거의 다 친절하고 정확하십니다.

부가서비스는 어떤게 있고, 요금제는 얼마나 유지해야되는지를 설명해주십니다.

신분증과 현금을 건내주면서 개통을 기다리시면 보통 30분 내로 거래가 완료되고 개통도 완료됩니다.
참고로 거의 모든 업체가 휴대폰 케이스 서비스 같은 건 주지 않습니다.
그런 걸 주는 업체들은 서비스가 아니라 마진을 많이 남겼다는 뜻이거든요.

축하드립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는 끝났습니다.

휴대폰 성지 주의사항

 저 같은 경우에는 최 검사 카페만 예시를 들었기 때문에 상세하게 알기 위해서는 다른 카페와 공용적인 통용되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제휴카드 가입 금지

 휴대폰 성지에서는 매일매일 시세가 변동이 되죠. 공시 지원금이 매번 바뀌기 때문인데요. 공시 지원금이 계속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성지에서 남겨 먹는 금액은 매번 바뀌기 때문에 금액을 매일매일 새로 올라오는 시세표를 확인해 주셔야 되는데요.

 공시지원금이 많이 안 나올 때는 사람들이 제휴카드를 가입을 시켜서 추가적인 할인을 진행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휴카드 드리블 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바로 거르셔야 해요. 제휴카드 가입하자마자 매월 30만 원씩 꾸준히 써 줘야 되는데이 경우도 감안하고 나서 핸드폰을 구매하실 분들은 당연히 손해를 보는 것이겠죠. 참고를 꼭 해 주셔야 합니다.

 

 실구매가 드립 금지

실구매가 드립의 경우에는 아주 오래된 드립인데요. 할부 원금을 숨기고 휴대폰 성지가 정말 저렴하다라는 소식만 듣고 온 휴대폰 구매 초보자분들에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실구매가로 이야기하고 매월 나오는 금액이 어느 어느 하다 정도로 이야기만 끝내는 폰팔이 분들은 이것 또한 역시 걸러 주셔야겠죠.

 

 버즈가입 금지

 최근 들어 극성으로 치솟고 있는 버즈나 워치 가입을 필수로 진행해 주셔야 그 금액에 드릴 수 있다라는 드립입니다.이 또한 마찬가지로 사용하지 않을 이어폰이나 사용하지 않을 스마트워치를 강매하는 것에 가까운데요. 핸드폰 할부 원금이 50만 원인데 이걸 팔았을 때 20만 원이 더 남는다고 치면은 핸드폰 할부 원금은 70만 원인데 이거 사면 50만 원에 드려요 이런 식으로 말장난을 치는 겁니다. 당연히 걸러 주셔야겠죠.

 

 캡스가입 금지

이 부분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사업자에게 해당이 되는 것인데요. 보안 업체에 가입을 시키는 겁니다.이 부분의 경우에도 당연히 페이백이나 어느 정도의 매월내는 납부 금액의 퍼센테이지를 핸드폰 판매자가 가져가기 때문에 래퍼럴 코드를 입력 가입시킨 사람이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입니다. 핸드폰 하나 싸게 살라고 매월 정수기나 냉장고 렌탈을 가입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방식입니다. 당연히 걸러 주셔야 합니다.

이것 외에도 장기 렌탈이나 정수기 정수기 등등 100만 원 이상이 넘어가는 대부분의 가전제품들을 함께 가입하면 핸드폰을 싸게 준다라는 말장난에 속지 마시고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서 여러분들은 아무런

가입 조건 없는 핸드폰을 현금만 딱 내고 저렴하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 장점 및 단점

휴대폰 성지 장점

  1. 대란 시기만 잘 맞춘다면 매우 저렴합니다. 특히나 갤럭시의 경우 대란이 많이 터지기 때문에 저렴하고 만족스러운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휴대폰은 품질 차이는 당연히 없어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게 최고의 선택이겠죠.
  2.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그만큼 혜택이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79 요금제 6개월 유지, 부가서비스 월 1만원 정도 되는 ott 서비스 3개월 유지 조건이였습니다. 79 요금제는 5g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고, 부가서비스는 월 1만원이지만 배달의 민족 쿠폰과 11번가 할인 쿠폰을 월 2만원 정도 지급 했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6개월이 지나 요금제도 낮추고 부가서비스도 사용하지 않죠.
  3. 할부원금 0원. 휴대폰 요금을 계산하기 편합니다.통신사에 명시되어 있는 요금제 가격 + 부가세만 하면 내가 내는 휴대폰 요금이 됩니다. 필자는 69 lte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며 + 10%의 부가세를 합산하여 월 7만 5천원이 나옵니다. 사용하고 있는 제휴카드로 5천원 할인이 들어가죠.
  4. 아이폰도 쌈. 아이폰이 필요해서 반년 전 아이폰 13 그린 256기가를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45콩 정도. 쿠팡에서 구매해도 최저가 119만원 정도여서 이 정도면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45만원에 사용해야하는 업해야하는 요금제와 부가세를 포함하면 약 12만원 정도 되니 57만원에 구매한거네요.

✓휴대폰 성지 단점

  1. 처음이 어려움. 모든 처음이 어렵겠지만 필자도 16년도 말에 처음 갤럭시 s7을 성지에서 구매했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가격을 말하지 않는 것도 헷갈리고 스파이가 된 거 같아서 기분이 묘했습니다. 구매를 하고 개통을 한 뒤에 통신사 애플리케이션에서 할부원금을 확인했을 때 ‘잘 샀구나’라고 알 수 있었습니다.
  2. 저렴하지 않을 수도 있음. 출시한지 얼마 안된 아이폰이나 새로운 폴드폰의 경우에는 저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데? 라는 생각에 발품 파는 걸 멈추실 수도 있겠네요. 그러나 저렴한 성지를 알게 된다면 ‘공시지원금’이 덜 나왔구나 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3. 발품을 많이 팔아야함. 그래봤자 인터넷 게시글을 서핑하는 정도인데요. 귀찮을수도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신도림 테크노마트까지 한시간 정도 걸리는데 성지 소문만 듣고 가서 구매한 적도 있었거든요. 최검사 카페에서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다면 어쩔 수 없이 옆동네 발품 좀 팔아야됩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상세 정보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당신에게만 추천하는 콘텐츠

5g 요금제 lte 변경 방법 3가지 sk kt 유플러스

성지 시세표 보는 법 핸드폰 휴대폰 바꾸실 분들 필독 2022

요금제 변경 가능일 확인 조회 방법 (SKT, KT, LG U+)

성지 6개월 후 요금제 변경 유지 안하면 어떻게 될까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