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안잡힘 이유 3가지와 대처방법



카카오택시 안잡힘 이유 3가지와 대처방법

카카오택시 안잡힘 이유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해주시고, 만약에 카카오택시가 안잡히거나 계속 호출중인 상태로 있을 때 대처방법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내가 현재 있는 위치에서 택시를 언제든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카카오택시를 한번도 사용해보시지 않으셨던 분들이나,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먼저 카카오택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안

카카오택시 안잡힘 그 이유

카카오택시를 애플리케이션으로 불러도 계속 ‘호출중’ 상태에 머물러있나요?

그렇다면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 아래에는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1. 택시기사들의 의도적인 거절

카카오택시-안잡힘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수료가 없는 ‘일반호출’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실 거 같은데요.

일반호출의 경우에는 카카오택시를 제휴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기사님이 의도적으로 ‘거절’ 할 수 있습니다.

거절하는 이유는 너무 가까워서 돈이 안되는 경우, 들어갔다 나오기에는 너무 까다로운 장소인 경우 등 다양합니다.

2.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

사람들이 매우 많이 이용하는 시간인 출근, 퇴근 시간에는 카카오택시 호출이 안잡힐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 저녁 12시 직후 등의 대중교통이 끊긴 직전 직후의 시간에는 카카오택시 호출이 안잡힐 수 있습니다.

모든 택시가 운행중이기 때문의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30여분이 지나고 나면 택시가 잡힐 수 있겠으나, 밑에서 설명드릴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처 방법을 참고하시는 게 택시를 보다 빠르게 잡는데에는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안

3. 골라태우려는 기사들

카카오택시-안잡힘-이유-골라태우려는-기사들

중앙일보의 기사를 인용해보자면, 2월에 카카오택시 기사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기사들의 카카오택시 승객 골라태우기는 가령 ‘사실’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조사결과 평일 밤 시간대에 도심에서 비도심으로 가는 루트 통행의 호출 성공률이 23%로, 장거리 호출 성공률이 54%인 걸 감안하면 굉장히 적은 수치입니다.

시외 할증과 야간 할증으로 한번에 돈을 벌기 위해서 선택하는 수단이라 일부러 골라태운다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안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처 방법

정말 급한데, 택시가 안잡힌다면 다음 대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 블루 이용하기

카카오 블루라는 카카오택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카테고리 택시입니다.

이 택시의 경우에는 기사님들이 카카오T 소속의 기사님들입니다.

호출이 시작되면 호출 거절이 불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블루를 이용하게 되면 호출이 성공됩니다.

단, 호출이 성공하지 않을 때에는 주변에 있는 모든 카카오 블루 택시들이 운행중이거나, 없을 때 호출이 성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카오 블루는 최소 1500원에서 3000원까지 추가 요금이 붙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안

2. 우티 UT 이용하기

우티라는 택시 서비스를 아시나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처방안으로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우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서, 카카오택시와 마찬가지로 호출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가입을 하게 되면 택시 쿠폰을 뿌리기도 하기 때문에 급할 때 더욱 빠르게, 더욱 싸게 택시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택시가 안잡힐 때 사용하면 빨리 잡히게 되는 이유가, 기사님들이 사용할 때 우티를 사용할 경우에는 카카오택시 보다 수수료가 더욱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기사님들도 좋아하실 수 밖에 없는 애플리케이션이죠.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안

3. Tmap 택시 이용하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네이게이션 서비스인 티맵에는, 택시기능도 존재합니다.

택시 호출 기능을 사용해서 카카오택시와 마찬가지로 택시를 부르실 수 있는데요.

사실 가장 빠르기로는 이 방법이 가장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추가금’을 내가 일부러 얹어서 택시기사와 ‘딜’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티맵에는 호출 및 목적지 설정에 ‘메모’ 할 수 있는 칸이 있는데요.

카카오택시-안잡힘-대처방법-Tmap

이 곳에다가 ‘어디까지 가시면 얼마 드리겠습니다’ 라고 입력한다면, 카카오택시 안잡힘 이유에 속하는 ‘기사님들의 의도적인 거절’ 및 ‘골라태우려는 기사들’의 이유를 한번에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원초적이지만 이 보다 확실한 방법은 또 없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대처방법입니다.

당신만을 위한 추천글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 확실한 지식 정보 3가지

5g 요금제 lte 변경 방법 3가지 sk kt 유플러스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장점 단점 팁 후기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