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 확실한 지식 정보 3가지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 확실한 지식 정보 3가지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검색을 통해서 찾기가 가능한 지식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페이스북 사용을 통해 사람찾기 방법과 출신학교 검색,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검색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으로 사람찾기

페이스북 사용을 통해서 사람을 검색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 방법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자체 알고리즘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알고리즘을 통해서 나와 밀접한 사람을 검색 하기가 쉽고 동명이인이 많다 라고 하더라도 알고리즘이 자연스럽게 내가 찾는 사람을 검색을 해 주는 경향을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검색을 기준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 도록 할 테니까 모르시는 분들은 잘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이름으로 친구찾기

 

모바일 Facebook을 설치합니다.

모바일 Facebook 을 설치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스북을 검색해서 설치를 하고,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페이스북을 검색합니다.

설치를 하고난 다음에는 다음 단계를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Facebook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회원 가입을 눌러서 회원 가입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Facebook 에서 회원가입은 Google ID를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모바일 Facebook 에서 처음 회원가입을 진행 하신 분들은 연락처 동기화라는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내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 중에서 Facebook 을 사용하고 있는 계정에 친구추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처음 가입 하더라도 처음 아이디를 만들어서 페이스북 친구가 없더라도 최소한 50명 정도는 친구로 확보 할 수 있겠죠.

그 정도는 친구 수로 두고 있어야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검색을 할 때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앱 상단의 돋보기 모양 터치 후 검색.

Facebook 어플리케이션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터치 한다음에 검색을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렇다면 내가 찾고자 하는 친구가 Facebook을 사용하고 있을 때 그 사람의 계정이 검색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그 사람의 나이나 살고 있는 지역을 이름과 함께 검색해 보세요.

상세 검색 알고리즘이 발동 되어서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으로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한 건 마무리가 됩니다.

그 다음에는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두 가지를 통해서 검색을 하는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검색을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정보글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스토리 사람찾기.

이번 시간에서는 이름을 검색해서 카카오스토리 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들을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950~1970년생 분들은 카카오 스토리를 상당히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서도 사람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설치하기.

카카오 스토리가 없으신 분들은 이제 설치를 먼저 진행 해 주셔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는 마찬가지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고,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스토리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왼쪽 하단에 돋보기를 터치.

그러면 상단의 검색창 이 활성화 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채널 카테고리 터치.

이름을 검색하면 인기, 사람/채널, 태그, 장소, 게시물 등의 카테고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사람/채널을 터치합니다.

찾고자 하는 사람찾기.

이제 이 중에서 자신이 찾고 있던 사람을 쭉 보면서 목록 에서 찾으면 됩니다.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검색 결과가 안 나오는 경우

검색 결과가 안 나오는 경우에는 카카오 스토리를 이용한지 너무 오래 되어서 아이디가 뒤로 밀렸다거나, 카카오 스토리의 계정이 없는 경우에 해당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3. 카카오톡 검색으로 찾기

이번에는 대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사람을 찾는 방법 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 의 경우에는 이름검색도 어렵고 사람을 추가 하는 데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해결책으로 내가 알고 있는 사람을 아이디로 추가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를 저장합니다.

카카오톡은 보통 연락처가 동기화가 되어 있죠.

그래서 연락처로 저장 한다음에 동기화를 통해서 카카오톡에서 친구로 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할 것입니다.

연락처에 내가 알고 있는 이름을 저장해 주세요. 상대가 설정한 닉네임을 통해서 본명인지 아니면 닉네임인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우측상단의 톱니바퀴(⚙︎)를 터치하고, 친구 관리로 들어갑니다.

친구관리에서는 연락처 동기화 미 친구 이름 동기와 자동 친구 추가든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 연락처를 저장을 하였으니 이곳에서 친구들을 불러 올 수도 있는 것이죠.

자동 친구 추가 활성화 및 친구 목록 새고로침 누르기.

자동 친구 추가가 활성화가 안되어 있으면 연락처의 친구를 불러 오기가 까다롭습니다.

자동 친구 추가를 활성화를 누른다음에 친구 목록을 새로고침 하는 리프레쉬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에 내가 저장한 연락처의 친구가 등록 되게 됩니다.

만약에 친구가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은 거의 모든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지만, 친구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이유는 아래와 같을 수 있습니다.

  1. 연락처에 저장한 사람이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음.
  2. 연락처에 저장한 사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음.
  3. 사용 되고 있는 핸드폰이 카카오톡에서 과도한 광고 등으로 영구정지를 당함.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