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찾기 방법 TOP 3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찾기 방법 TOP 3

이름으로 사람 찾기가 가능한 사이트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고, 사람을 검색해서 찾는 방법 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 하셔서 사람을 찾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에서는 이제 이름으로 사람 찾기 방법과 더불어서 싸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등을 소개하고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1 – 페이스북 사람찾기 검색

이름으로-사람찾기-사이트-페이스북-로고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아직 Facebook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Facebook을 지금 바로 설치 해 주세요. 그래야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인터넷상에서와 온라인 상에서 찾을 확률이 매우 매우 높아집니다.

요즘에는 흥신소 같은 곳에서 사람을 찾는 것도 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흥신소는 사람을 찾는 것보다 바람을 피는 것을 추적 하는 정도의 용도로 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찾는 가장 첫 번째 단계로 온라인에서 SNS를 검색 하는 것을 택하곤 합니다.


페이스북 사람찾기 검색 1단계 – Facebook 설치하기

예전 보다 Facebook 검색 알고리즘이 상당히 좋아졌기때문에 모바일에서 검색을 진행 해 주셔도 충분히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대표격인 페이스북에서 아직 애플리케이션이 깔려 있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Facebook – 설치

iPhone Facebook – 설치

Facebook 사람찾기 검색 2단계 – 회원 가입 진행 하기

회원 가입이 없으신 분들은 핸드폰 번호로 가입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모바일 Facebook 에서 회원 가입 버튼을 눌러서 회원 가입을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 가입을 진행할 때는 인증번호를 받아야 하는데요.

인증 번호를 받고 나서 회원가입을 마무리 해 주시면 됩니다.


Facebook 사람찾기 검색 3단계 – 연락처 동기화 하기

Facebook에서는 연락처 동기화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 하시면 내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로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Facebook 계정들을 바로 아실 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진행할 때 연락처 동기화를 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그때 바로 동기화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회원 가입이 되어 있는데 연락처 동기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facebook 고객센터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참고해볼만한 또 다른 포스팅

혹시 이름과 나이를 검색해서 사람 찾는 방법 에 대해서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성공하는 단 1가지 방법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 확실한 지식 정보 3가지

Facebook 사람 찾기 검색 4단계 – 친구 추가

페이스북에서는 친구를 찾는 알고리즘이 따로 존재합니다.

공식적으로 Facebook 에서 공지사항을 내걸고 알리지는 않지만, facebook 알고리즘은 매우 복잡하게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최적화되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나의 친구들 보고서 결정 합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이 나의 친구와 관련이 있다면 검색을 하자마자 바로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이 있는 친구들을 추가 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연락처 동기화도 마쳤다면 친구로 추가 하고 싶은 사람들을 추가해 보세요.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과 관련이 있는 사람이라면 검색 시에 더욱 정확도가 올라 갑니다.


Facebook 사람 찾기 검색 5단계 – 검색하기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에서 상단의 검색 또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키보드가 켜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을 검색해 주세요. 그 사람이 나온 출신 학교나 직장을 함께 검색해 주셔도 됩니다. 물론 정확한 건 고향이죠.

여러분이 만약에 위에 1~5단계를 잘 따라 해 주셨고 Facebook 알고리즘이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사람을 유추할 정도로 친구들을 채워두셨다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정확하게 찾고자 하는 사람을 바로 찾아 내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역시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대표 사이트는 페이스북이군. 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드실 정도의 알고리즘 성능을 보여줍니다.

Facebook 사람 찾기 검색 – 찾으려는 사람이 안 나온다면?
  1. 아쉽지만 한국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전 세계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Facebook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들을 잘 추가 하더라도 알고리즘을 100% 알맞게 맞추더라도 찾고자 하는 사람이 Facebook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검색 결과의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2. 또한, 찾고자 하는 사람이 개인적으로 Facebook 계정을 비공개를 해두었다면 마찬가지로 비공개 계정 이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게 됩니다.
  3. 동명이인이 너무 많은 경우에는 검색이 될 수 있으나, 동명이인 끼리 내가 아는 사람과 겹치게 된다면 이 또한 알고리즘에 햇갈려 해서 검색이 용이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2 – band 사람 찾기

네이버에서 서비스 중인 밴드 라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람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바로 동창 찾기와 동창 밴드 찾기 등등에 강력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방법 또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밴드 사람찾기 1단계 – 밴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아직 밴드 애플리케이션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셔서 다운로드를 완료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밴드 다운로드 – 링크

아이폰 스마트폰 밴드 다운로드 – 링크

밴드 사람찾기 2단계 – 네이버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밴드 애플리케이션 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별도로 진행을 해 주셔야 되고, 네이버 아이디 의 경우에는 Google 가입이나 Facebook 가입 등등의 회원가입 방식은 지원 하고 있지 않으니, 번거롭지만 휴대폰 문자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진행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밴드 사람찾기 3단계 – 밴드 검색

이름으로-사람찾기-사이트-밴드

다행히도 밴드에는 검색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셔서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사람이나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모임 등을 함께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내가 찾는 사람이 들어있는 모임도 같이 검색을 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 하시면 되는데요. 홈 화면에서 세 번째 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나서 밴드, 게시글을 검색해 보세요. 사진을 첨부 하였으니 사진을 참고 하셔도 됩니다.

밴드 사람찾기 4단계 – 상세 검색

밴드에서 상세 검색을 진행해 보세요. 여러분들이 나온 초등학교 나 중학교, 고등학교 나 대학교 등등의 동창 모임에 가입을 진행해보셔도 좋습니다. 꼭 그렇지 않더라도 사람의 이름을 검색해보셔도 그 사람이 어디에 속해 있는 사람인지도 나옵니다.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이 나온 초등학교 나, 고등학교 등등을 검색을 해 보시거나, 직장이나 교회 등등의 다른 검색 또한 참고해서 사람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3 – 싸이월드 검색 하기

이름으로-사람찾기-싸이월드-검색

기존에는 싸이월드 서비스 자체가 종료 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용 하지 못 하지만, 올해 5월 달에 싸이월드가 다시 오픈을 하게 되면서 싸이월드 검색을 통해서 사람을 찾는 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예전에 잃어버린 친구들을 찾는다거나 찾아야 될 사람을 찾는다 라고 한다면 연령 때나 나이때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로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싸이월드는 그의 상응하는 아주 잘 맞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싸이월드를 사용 하는 사람들의 최소 연령때가 20대 후반이고, 평균은 거의 30 대가 넘어 가기 때문에 싸이월드에서 검색을 하더라도 꽤나 정확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싸이월드 사람 찾기 1단계 – 싸이월드 설치

싸이월드가 활발하던 시기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이 없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으로 보는 것보다는 그냥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보는 것들이 훨씬 더 자연스러운 현상이었습니다. 그때는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하면 당연히 싸이월드만 생각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키고 들어가서 검색을 하곤 했죠.

그러나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세상이왔기 때문에, 싸이월드 또한 재개발을 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꽤나 탄탄하게 설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사람을 찾으려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는 것 정도는 기본적으로 갖추셔야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싸이월드 설치 – 링크

아이폰 스마트폰 싸이월드 설치 – 링크

싸이월드 사람 찾기 2단계 – 싸이월드 아이디 복구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싸이월드는 싸이월드의 아이디가 기존에 있으신 분들이 ‘복구’를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롭게 회원가입을 진행해서 싸이월드에서 사람 검색을 하실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예전에 내가 알고 있던 사람들이 아이디를 찾는 게 더 의의가 있기 때문에 휴면 계정 복구를 먼저 진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들어가 있고 나면은 아이디 복구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셔서 복구를 진행해주세요.

싸이월드 사람 찾기 3단계 – 우측 상단 돋보기로 사람 검색하기

싸이월드 아이디를 복구 하셨다면 여기저기 보면서 구경할 것이 참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도 사람을 찾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 의 돋보기 모양을 눌러 주세요.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라는창에 내가 찾으려고 하는 사람의 이름을 검색 하셔야 합니다. 찾으려고 하는 사람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복구 하였다면 곧바로 나옵니다.


 

싸이월드 사람 찾기 4단계 – 동명이인 걸러서 찾아보기

안타깝지만 싸이월드는 페이스북이나 Instagram 같이 아주 대기업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알고리즘이 작동 하는 것이 사람을 찾을 때는 굉장히 더딘 편인거 같아요. 그래서 동명이인도 제대로 거르지를 못하고 내가 일 일이 찾아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 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복구 계정만 검색결과에 등장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검색창 하나로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싸이월드 사람 찾기 5단계 – 만약 미니홈피에 안들어가진다면?

이미 일촌이 맺어져있는 사람의 미니홈피에 안들어가진다면, 이유는 딱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미니홈피의 주인이 미니홈피의 공개 상태를 ‘비공개’로 해두었다.
  2. 아직 싸이월드 아이디를 복구하지 않아서 ‘휴면계정’으로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