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성공하는 단 1가지 방법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성공하는 단 1가지 방법

많은 검색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검색에 성공을 하려면 처음 하는 사람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지만, 이 글을 참고 하셔서 곧바로 성공 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으로 모바일 검색하기

정답은 바로 Google 이미지 검색을 사용 하는 것인데요. Google 이미지 검색 이 모바일에서도 가능하지만 PC 버전과는 약간의 메커니즘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서 설명 하는 방법을 가지고 확실하게 사람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사진으로 사람찾기

Google 이미지 검색 의 대표적인 메커니즘은 사진을 넣으면 그 사진이 인터넷 어딘가에 있는 유사한 사진과 비슷한 사진들을 보여 준다 라는 검색 기능인데요.

내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을 때 그 사람의 SNS 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검색해서 곧바로 그 사람의 SNS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SNS 주소를 어떻게 되면은 따로 연락을 취해서 찾고자 하는 사람과 1:1로 채팅을 할 수도 있겠죠.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첫 번째 단계 – 구글 이미지 검색 페이지 접속

가장 첫번째는 Google 이미지 검색이라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 주셔야 되는데요.

링크는 첫 번째 문단의 파란색 모양의 도형에서 넣어놓았지만 이 링크를 클릭 하시면 접속 하실 수 있다 라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Google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이름으로 사람찾기 사이트 찾기 방법 TOP 3

이름 나이로 사람찾기 방법 확실한 지식 정보 3가지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두번째 단계 – 데스크톱 사이트로 변경

Google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접속 하셨나요?

두 번째 단계를 따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모바일로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PC 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들을 모바일에서 제공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에서 검색을 해야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모바일로 데스크톱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진으로-사람찾기-모바일-구글-이미지-검색-데스크톱-설정

우측 하단에 메뉴(≡) 버튼을 눌러 주세요.

데스크톱 사이트 혹은 PC 버전을 터치에서 데스크톱 버전으로 바꿔 줍니다.

데스크톱 버전이 나온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시고 데스크톱 버전에서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으니까 이 부분은 그 다음 단계를 따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세번째 3단계 – 이미지 업로드

찾고자 하는 사람이 있으시죠? 사진으로 검색 하시는 걸 찾으셨나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찾고자 하는 사람의 사진을 가지고 있다 라는 뜻입니다.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사람을 검색 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업로드 해 주셔야 되는데요.

사진으로-사람찾기-모바일-이미지-업로드하기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에서 찾고자 하는 사람의 사진을 첨부 해 줍니다.

보통 사진은 ‘Download’ 폴더에 들어가 있거나 캡처를 한 경우에는 ‘Screen shot’ 폴더에 들어가 있습니다.

잘 찾아서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네번째 단계 – 검색해서 이미지 둘러보기

사진으로-사람찾기-모바일-검색결과-sns찾기

확인 버튼을 누르셨나요?

그렇다면 Google 이미지 검색 화면에서 여러분들이 올린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보여 주게 됩니다.

잘 들러 보시면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사람의 SNS 계정이나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사람의 계정을 찾아 주세요.

보통은 페이스북이나 Instagram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계정만 잘 찾았다면 사진으로 사람 찾기 방법은 끝이 나게 됩니다.

이미지 검색 하실 때 중요한 점은 어느 정도 유사한 사진들이 굉장히 많이 나올 수 있다라는 점인데요.

유사한 사진들이 많으니까 찾고자 하는 사람의 얼굴이 굉장히 흔한 경우에도 찾기가 상당히 힘들어 집니다.

그렇기에 알고리즘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시면 도움이 될 거 같은 데요.

Google 이미지 검색 결과의 알고리즘은 우리가 코인 노래방이나 일반 노래방에서 노래 검색을 할 때의 알고리즘과 굉장히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올린 사진에서 100% 일치하는 결과가 가장 상단에 노출되게 되구요.

그 이외의 것들은 거의 다 유사한 이미지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노래방에서 내가 찾고자 노래를 검색할때 때 어느 정도 유사한 것들도 나오긴 하지만 정확히 검색을 하였다면 가장 위에 노출 되잖아요? 이 Google 이미지 검색 결과도 마찬가지인 알고리즘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사람 검색

찾고자 하는 사람에 얼굴도 찾았고 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SNS 계정도 찾았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그 SNS 에 가입을 한다거나 로그인 해서 그 사람과 1:1 채팅을 나눌 수 있습니다.


혹시 검색 결과에 내가 찾는 사람이 안 나왔나요?

혹시 사진으로 사람찾기 모바일 검색에 찾는 사람이 안 나왔나요?

여러 가지 변수들이 존재합니다.

Google 이미지 검색은 Google 에 등록 되어 있는 사진들을 기준으로 Google 봇이 검색을 진행 하는 거기 때문에 오차나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내가 찾는 사람이 안나온다면 이유는 간략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1.내가 캡처한 혹은 다운로드한 사진이 Google 검색결과에 색인 되어있지 않습니다.

2.상대의 SNS 계정이 비공개라서 Google 검색 로봇이 색인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