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생활비 대출 방법 부모님 인지 여부 정리 2023



대학생 생활비 대출 방법 부모님 인지 여부 정리 2023

이번 시간에는 대학생 생활비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들을 위한 내용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내용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대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은 어느 정도 한정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알아 보고 대출실행을 하셔야 됩니다.

특히나 부모님이 인지할 수 있는 여부와 대출에 대해서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대출을 실행하기 전에 알아보아야 할 것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이 콘텐츠도 참고해보세요

핀크 생활비 대출

페이코 50만원 대출

대학생 생활비 대출 방법 3단계

  1.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이용합니다.
  2. 9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가능한 일자가 정해져있습니다.
  3. 직전학기 C학점 이상,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주말 및 공휴일 실행 불가 등의 항목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부모님 인지 여부를 알고 싶으시다면 가장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생활비 대출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신청 방법

아래의 내용 부터는 대학생 생활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 대출 신청 방법 에 대해서 상세하고 자세하게 기록 한 내용입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썸네일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일정

사전 신청 일정 : 보통은 학기 중에 생활비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전 신청 의 경우에는 매해 1월 부터 사 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2023 년도 1월 부터 제대로 된 공고가 나올 것이라고 예측 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도 참고해보세요

핀다 비상금 대출 방법

핀다 무직자대출 방법 2단계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대상 및 자격 조건 및 한도

생활비대출 대상 : 한국장학재단과 협약한 국내 고등교육기관 재학생. 전문대 의 전문 기술 석사 및 대학원생.

소득 분위 8분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포함). 대학원생 만 35세 이하.

생활비대출 자격 조건 : 직전학기 기준 12학점 이상 이수생. 직전학기 성적 70/100 이상 평균 C 이상.

생활비대출 한도 : 학기당 150만원




생활비대출 이자 지원

대학생-생활비-대출-돈

기초생활수급자나 학자금 지원사 4구간 이하의 학부생인 경우에, 그리고 차상위계층인 경우에는 의무 상환 개시 전까지 생활비 대출을 무이자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단,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잔액을 보유한 자 중 의무상환 개시 이력을 보유한 자는 이자 지원이 없다고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금리

대학생-생활비-대출-대출-지급

대출금리는 연 1.7%로, 변동 금리 입니다.




학자금대출 신청

아래의 내용부터는 한국 장학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생활비 대출 신청 방법 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록 한 내용입니다.

대학생-생활비-대출-한국장학재단-로그인

  1. 한국장학재단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은 본인명의 공인 인증 등록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로그인 해 완료 하신 분들은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생활비 대출신청서를 작성 해 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혀증 필요)
  3. 온라인 금융 교육 이수를 진행합니다.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되는 사항이고 대출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4.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후 신청 완료할 수 있습니다.
  5. 학자금 지원구간 결정을 위한 가족 정보 관련 서류를 제출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등본)
  6. 대출심사 및 결과 확인 심사 요건 미달자 특별 승인 등의 과정.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전자서명을 통해 학자금 생활비대출 개별 지급 대출 실행.대학생-생활비-대출-과정
  8. 부모님이 별도의 문자나 승인 등의 전화를 받을 수 없고, 대출 여부를 확인하려면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통보하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추천하는 콘텐츠

2022 목돈 굴리기 상품 추천 정기예금 파킹통장 금리

금리 높은 예금 모음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