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 Best5 모음 2023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 Best5 모음 2022

지속적인 금리인상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 모음을 가지고, 우대 금리 비교 및 어떠한 적금을 해야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고, 추천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들마다 종류와 금리, 사용방식에 따른 차이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어서 포스팅을 봐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

기업은행-적금-썸네일

아래부터는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를 가지고 직접 문의 및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IBK D-day 적금

개인의 필요에 따라서, 목적자금 설정에 따라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D-day를 설정하셔서 목표달성 및 최초고객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기 떄문에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입니다.

요즘 많은 기업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님들이 사용하시는 적금 상품이며, 내가 지정한 날짜만큼만 약속을 지키면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 – 최소 1만원부터 월 20만원 까지 천원 단위로 가능

가입대상 – 1인 최대 3계좌까지 가입 가능, 내국인 개인만 가능.

계약기간 – 최소 6개월 ~ 최대 12개월 이내 (일단위 설정 가능)

이자지급식주기 – 만기일시지급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유의사항 –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된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이자율 (금리) – 6개월이상 12개월 미만 : 3.15% , 12개월 : 3.35%

추가 금리 – 목표달성 축하 금리 : 연 1% , 최초 거래고객 우대 금리 : 연 0.5%

1년 목표 만기 설정 후에 목표를 달성하고, 처음 거래하는 고객일 경우 4.85%의 금리를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IBK 평생한가족통장 적금_자유적립식

가족 단위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이며, 적립식 (자유 적금 및 정액적금) 으로 월 적립 한도 200만원까지 금리 우대 가능한 상품.

이 외에도 급여이체, 자동이체, 대출보유 등의 주거래 통장으로 설정한 경우에도 추가 우대금리.

결혼 및 취업, 대학교 입학, 출산 등의 특이사항시 해지에도 특별중도해지금리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신청하기

가입금액 – 최소 1만원부터 월 200만원 까지 가능

가입대상 –  내국인 개인만 가능.

계약기간 – 최소 12개월 ~ 최대 36개월 이내

이자지급식주기 – 만기일시지급. 단, 특이사항 중도해지 발생시 지급 가능.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단, 특이사항 중도해지 발생시 즉시 지급.

유의사항 –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된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이자율 (금리) – 12개월이상 24개월 미만 : 3.35% , 24개월이상 36개월 미만 : 3.50% , 36개월이상 : 3.60%

추가 금리 – 최초 거래 고객 우대 금리 : 연 0.1% , 재예치 고객 (상품 출시일 이후 당행 적금 만기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등록한 고객) : 연 0.1% , 장기거래 고객 (당행 실명등록 날 이후 3년 경과 고객) : 연 0.1%




3. i-ONE 놀이터적금

그륩가입 및 게임이나 미션 참여 등등을 통해서 i-One 뱅크에 있는 컨텐츠 참여를 통해 이자를 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i-ONE 놀이터는 기업은행 적금 i-ONE 놀이터 탭에서 그륩참여를 진행하실 수 있어서 1~30좌의 그륩을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목표금액별 가입한 그륩에 모인 참여계좌 수에 따라서 30좌 이상 달성시 최대 0.3%의 추가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으로 뽑았습니다.

신청하기

가입금액 – 최소 1천원부터 월 100만원 까지 가능

가입대상 –  내국인 개인만 가능. 1인 최대 5계좌 까지 가능.

계약기간 – 최소 6개월 ~ 최대 12개월 이내 월 단위 지정 가능.

이자지급식주기 – 만기일시지급. 단, 중도해지 요청 시에도 이자를 지급.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단, 중도해지 요청 시 이자를 지급.

유의사항 –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된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이자율 (금리) – 6개월이상 12개월 미만 : 3.05% , 12개월 : 3.35%

추가 금리 – 그륩 우대 금리 : 최고 0.5% (그륩 참여계좌 수 30좌 달성 시 0.3% + 계좌 잔액 2백만원 이상 0.2%)

4. 1석7조통장[적립식중금채]

월 3백만원 이내로 적립이 가능한 기업은행 적금.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비대면 전용상품입니다.

추가적으로 우대금리가 다른 상품군들 보다도 높은 0.5%를 보여주고 있으니, 신규고객이나 자동이체를 진행하실 분들이 가입하기에 좋은 상품입니다.

신청하기

가입금액 – 최소 1만원 부터 월 300만원 까지 가능

가입대상 –  내국인 개인만 가능. 사업자 불가.

계약기간 – 최소 12개월 ~ 최대 36개월 이내 월 단위 지정 가능.

이자지급식주기 – 만기일시지급. 단, 만기 후 또는 중도해지 요청 시에도 이자를 지급.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단, 만기 후 중도해지 요청 시 이자를 지급.

유의사항 –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된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이자율 (금리) – 12개월이상 24개월 미만 : 3.25% , 24개월 이상 36개월미만 : 3.35% 36개월 : 3.45%

추가 금리 – 최대 0.5% (신규고객 우대금리 0.1% + 자동이체 우대금리 0.1% + 카드결제 우대금리 0.1% + 친구 초대 우대 금리 0.1% + 친구 초대 받은 우대금리 0.1%)




5. IBK 탄소제로적금

거주 세대의 해당 전기사용량을 조회, 이후 절약 여부에 따라서 추가 금리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은행 적금 상품. (아파트 아이 제휴 상품)

에너지 절감 우대금리로 일전에 우리집 전기 사용량이 다른 해 보다 더 많이 나왔다면 가입하기를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단, 아파트아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야하기 때문에 아파트아이에 등록된 주소에 대한 관리비명세서의 전기 사용량만 인정이 됩니다.

신청하기

가입금액 – 최소 1만원 부터 월 100만원 까지 가능.

가입대상 –  내국인 개인만 가능. 사업자 불가.

계약기간 – 최소 12개월 ~ 최대 12개월 단일 계약.

이자지급식주기 – 만기일시지급.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

유의사항 –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된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이자율 (금리) – 약정 이율 단일 2.50%

추가 금리 – 최대 연 4.0%

(가입일로부터 10개월간 전기사용량이 월별 전기사용량 절감횟수 조회 – 3회 이상 절약 : 연 1.0% 우대금리

5회 이상 절약 : 연 2.0% 우대금리, 최초거래고객 우대금리 연 1.0%, 공과금 및 지로 자동이체 우대금리 연 1.0%)




✓타은행 적금 상품들과 비교

ibk 은행 이외에도 다른 은행들의 적금 상품들과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 같아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모네타 포털에서는 금융상품들을 최고금리순으로 정돈하여 보여주기도 하고, 인기도순, 적금금리순, 예금금리순 등으로 적금 이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링크

단,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같은 1금융권이 아닌 곳들도 많으니 이부분은 참고하셔서 적금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당신에게만 추천하는 콘텐츠

핀크 똑똑대출 신청방법 5단계 + 부결이유

생활비대출 50만원 가능한 곳 BEST 3가지

나스닥 실시간 차트 보는곳 Best 무료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