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 시세표 보는 법 핸드폰 휴대폰 바꾸실 분들 필독 2023



성지 시세표 보는 법 공유 핸드폰 휴대폰 바꾸실 분들 필독 2022

휴대폰 및 핸드폰 바꿀 분들은 성지 시세표 보는 법을 꼭 숙지 하셔야 되는데, 폰을 현금으로 구매해서 많은 공시 지원금을 받고, 저렴한 금액대의 할부원금으로 개통하는 걸 성지 구매라고 합니다.

시세표와 구매 방법을 확실하게 알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성지 시세표 보는 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지 시세표는 꽤나 역사가 깊습니다.

폰파라치들을 피하기 위해서 상당히 정교하게 시세가 형성 되어 있는데요. 전에는 신도림이나 강변 테크노마트 등등의 유행이 있었다면, 그 다음에는 빠삭의 스노방, 이제는 ‘최검사’ 라는 네이버 카페 사이트를 주목 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광고 하는 최검사 사이트의 운영진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가기

1. 성지 시세표 보는 법 – 최검사 사이트 접속하기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카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iOS) 받아서 검색창에다 최검사를 검색하셔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을 사용 하고 계시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접속 하셨나요 그렇다면 아쉽지만 가입을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2. 성지 시세표 보는 법 – 최검사 사이트 가입하기

카페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되는데요.

왼쪽 상단에 이 ‘카페 가입하기’ 라는 글자를 눌러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닉네임을 먼저 정해 주시고 그리고 보안 문자를 입력 해 주세요.

별도의 승인 없이도 가입이 가능한 곳이라서 실명 인증만 되어 있는 네이버 아이디 라면 바로 가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페에 가입하지 않으면 모든 게시글들을 볼 수 없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보기

 

3. 성지 시세표 보는 법 – 시세,좌표 공유 게시판

이제 최검사 사이트 안에서 시세와 좌표 공유 게시판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인 가격 비교는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살고 있는 곳 근처에 있는 업체들이 수많은 계시글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정말 괜찮은게 예전에 뽐뿌나 스노방 같은 경우에는 좌표를 공유하는데에 있어서 다들 자기들만의 비밀처럼 공유도 안해주고 진짜 짜증났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업체들이 가격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고 내가 판단해서 구매를 하면 되니까 정말 편하죠?

가격도 공시지원금이 많이 뿌려지는 날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다르지만 그때 그 시절보다 평균적으로는 저렴한 편에 속하는 거 같습니다. 속이 시원합니다.

내가 사는 지역 근처에 있는 게시글들을 들어가서 시세를 바로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성지 시세표 보는 법 정말 쉽죠?

이제 용어나 구매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지 용어 정리

성지-시세표-용어-예시

위의 사진을 보시면 공시기준표, 번이, 기변 등의 다양한 용어들이 있습니다.

정말 어려울 거 하나도 없고 아래의 몇가지 용어들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번이

‘번호이동’의 줄임말입니다. 번호이동은 처음들어보시는 분들은 번호를 바꾼다고 착각하실 수도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번호이동은 ‘통신사’만 이동하는 것을 말하며, 사용하고 있던 번호는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보기

 

기변

‘기기변경’의 줄임말입니다.

기기변경은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그대로 두고, 핸드폰만 다른 폰으로 변경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신사끼리 고객들을 더 확보해야 영업이익이 늘어나기 때문에 번호이동에 더 많은 공시 지원금을 줌으로써 기기변경이 번호이동보다 비싼 편입니다.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는 유료,무료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성지에서 말하는 부가서비스는 유료 부가서비스이며, 통신사마다 가입해야하는 게 다릅니다.

보통 3개월을 ‘의무 가입’으로 지정해두었기 때문에 3개월은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3개월이 지나고 나면 해지하면 됩니다.

요금제 89, 90, 95 등

성지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때 요금제는 ‘약속된 요금제’를 ‘6개월 간’ 사용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89는 8만9천원의 skt 5G 프라임 요금제를 뜻하고, 90은 9만원의 KT 5G 초이스 요금제를 말합니다.

95는 5G 프리미어 레귤러 요금제로 엘지 유플러스의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를 6개월동안 사용해야하는 조건이 있으므로 참고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용어는 이 정도만 알고 있으면 구매 하는데 있어서는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성지에 방문하시게 되면 지켜야할 몇가지 약속들이 있는데, 주의사항을 말씀드려볼게요.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보기

 

성지 주의사항

성지에 방문 하시게 되면 아래의 몇가지는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또한, 사기를 방지 하기 위해서 여기에 있는 몇가지 주의사항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1. 가격을 언급하면 안된다.

성지라는 건 단통법 이후에 나온 개념이죠. 단통법 전에는 성지가 아닌 대란으로 불렸습니다.

보통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상담을 하게 되고, 위치를 알려주면 방문해서 구매하게 되는데요.

단, 절대로 가격을 언급해서 안된다는 거.

이유는 폰파라치들 때문인데요.

보조금을 강제로 규제한 단통법을 이용해서 악법도 법이라는 그들만의 정의로 몰래 거래현장을 촬영해 포상금 사냥하는 21세기 현상금 사냥꾼입니다.

이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모든 구매자는 육성으로든 채팅으로든 가격을 언급하지 않고 시세표대로 현금가를 받습니다.

2. 개통시 휴대폰 계약서에 할부원금 ‘0원’ 확인할 것.

개통을 하게 되면 핸드폰 계약서가 나옵니다.

통신 3사에서 개통을 정확히 했고 약정은 이렇게 되어 있다라는 뜻으로 주는 건데, 여기에 ‘할부원금’이 0원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할부원금이란 기계값을 뜻하는 건데요.

저희는 이미 현금으로 기계값을 다 지불했고 나머지로 요금제 6개월 유지, 부가 서비스 3개월 유지라는 조건으로 할부원금 0원에 개통한 것이기 때문에 계약서에 할부원금은 0원이 맞습니다.

3. 일단 오라고 해놓고 택배로 보내준다는 건 의심해봐야 한다.

휴대폰 상담을 했는데 기계가 없다고 하는것도 아니고, 일단 오라고 해놓고 택배로 보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실제로 내일 모레 입고가 될 예정이라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먹튀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4. 통신사 장기고객 조회 후 아닐시 추가금 요구.

지난 여름에 겪었던 일인데, 아이폰 13을 구매하러 가면서 통신사 장기고객 조회를 한다고 합니다.

글쓴이는 한 통신사만 10년 넘게 사용했기 때문에 당연히 장기고객이라고 생각했지만, 장기고객 조회로 장기고객 타이틀을 받는 것은 랜덤이라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합니다.

그래서 추가금이 얼마냐 물어보니 5만원이라고 하네요.

본인들이 올려놓았던 시세표는 장기고객 기준이였다고 합니다.

5만원 추가금 뭐 다른데랑 비교해도 저렴한 곳이라서 내고 구매는 했지만 이런 일도 있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페이백은 조심하세요.

휴대폰 성지 페이백은 예전부터 내려오던 사기의 대명사입니다.

할부원금 50만원 정도에 개통을 해준다고 50만원의 계약서를 써놓고, 페이백으로 40을 돌려준다는 것이죠.

계좌번호도 입력해서 오면 약 3일 후에 페이백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5년동안 운영해오다가 원큐에 10억을 넘게 팔고 페이백을 안해주고 잠적한 업체도 있어서 한 때 엄청난 파장이 있었습니다.

어차피 저렴하게 구매하는 거 현금가로 받고 있는 업체만 이용하는 게 속 편하겠습니다.

성지 주의사항은 꼭 보시면 좋을 내용들이라 작성하였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휴대폰 성지 바로보기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은 이전 글에 상세하게 작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 구매를 쉽고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성지 구매방법 장점 단점 팁 후기 2022